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래에 운전면허증이 모바일로 발급이 되면서 플라스틱 카드 생김새의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법적인 효험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탓에 올해 1월부터 행정안전부및 순경청에서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시범 발급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완전히 정착이 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리고 홍보도 더 소요한 조건입니다.
하지만 손쉬운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올해 7월부터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이 확장 집행됩니다.
현재는 대전운전면허시험장과 서울 서부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시범 운용 중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우리나라의 첫번째 모바일 직책증으로 근래에 많은 분들이 발급을 받고 있습니다.
미리 내역을 이해하시고 발급을 받아놓으시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수단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는 모바일 직책증 앱을 설치한 후에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기능이있는 Ic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으면 실물 면허증이 유효하다면 스마트에서 발급을 순하게 받을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QR코드발급을 받는 수단입니다.
이때는 굳이 모바일 운전면허증 강점 결점 플라스틱으로 된 운전면허증을 대신할수 있기 탓에 사용이 편리합니다.
공공기관, 금융기관, 병원, 비행장, 편의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직책증 등본 보관이 소요한 경위에는 별도의 시스템을 갖춘 곳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혹 직책증 복제를 해서 등본을 보관하는 일이있을때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는 할수가 없는데, 이걸 대신할 시스템을 갖춘 곳이 현재는 한곳 밖에 없다고 하네요.
운전면허증이 모바일로 되면서 치안의 연구도 염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블록체인, 암호화가 되어있어서 치안에서는 안전하고 핸드폰을 분실하거나 할 경위에는 단말기가 잠금처리가 되어 화면에 표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개인 스마트폰에 만 축적이 되기 탓에 치안상 논쟁이 낮다고 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대비물 발급을 위한 대비물을 알아보겠습니다.
근본적으로 운전면허증 혹은 직책증이있어야 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장본인만이 가능합니다.
면허 형상은 6개월 이내에 찍은 여권용 규격 형상이 소요합니다.
미리 찍어두시면 되는데, 적합하지 않으면 바꿔서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현재 시범기간이기 탓에 이상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은 시범기간이라서 그런지 선거 기간에 인정이 되지 않는 등의 일도 있었다고 하는데, 갈수록 활성화가 되어가리라 생각됩니다.
많이들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