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형수술지식

눈수술과 상안검

by 겟잇폴더 2022. 3. 3.

상안검(upper blephararo)이란?

 

노화로 인해 눈을 뜨게하는 근육과 주위의 피부가 힘이약해지는 현상으로 인해 눈 윘거풀이 처지는 현상을 상안검이라고 한다. 상안검 성형수술은 처진 피부와 조직들을 제거하고 필요없는 지방들을 제거하고 처리함으로써 쌍꺼풀라인을 젊은 시절의 내 눈처럼 말끔해게 정리해주는 수술이라고 볼 수도 있다. 또한 처진 눈꺼풀로 인한 시야의 가림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다.
 
(1) 수술방법의 선택
눈꺼풀이 늘어지고 처지게 되면 대개 뒷 눈꺼풀의 피부가 처져서 생기는 현상으로 대부분 판단을 하지만 눈꺼풀의 피부가 처지지 않아도 이마나 눈썹이 처지게 되면서 윗 눈꺼풀이 처진것처럼 보이는 경우도 있다. 윗 눈꺼풀이 처지는 경우에는 어느 부위에서 처진 것인지를 가장 먼저 판단을 하고 그 부위를 교정해 주어야 정확하게 바로잡을 수 있다.
 
(2) 수술방법에 따른 선택지
      1. 상안검 성형술

      2. 눈썹 상 or 하 거상술
      3. 이마거상술
 
 
(3) 수술방법
      1. 눈꺼풀 디자인 후 절개(증상에 맞는 디자인 후 눈꺼풀 절개)
      2. 늘어진 피부 제거(눈꺼풀의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섬세하게 제거)
      3. 썽꺼풀 라인 형성(필요 또는 요구에 맞는 쌍꺼풀 라인 형성)
      4. 봉합 마무리(섬세하게 봉합)   
상안검 수술 방법
 
상안검 수술은 누가 해야 좋을까?
 
  1. 자연유착이나 절개법이 적합하지 않은 경우
  2. 눈썹 처짐이 크게 동반되지 않는 경우
  3. 눈꺼풀의 피부가 두껍지 않으면서 기존에 쌍커풀라인이 있은 경우
  4. 눈썹과 속눈썹 사이의 거리가 가깝지 않을때
  5. 기존의 쌍커풀 라인이 있으면서 뒤쪽 눈꼬리 부위에 피부처짐이 많을경우
  6. 콧등 사이 주름이나 눈가 주름이 심하지 않은 경우
  7. 안검하수가 동반되지 않는 비교적 큰 눈을 가진 경우
 
이렇듯 상안검은 그 정도에 따라 적합함이 달라진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수술을 하면서 주의해야 하는 점 또한 있는데, 늘어진 피부가 많을 수록 절개하는 길이도 길어지기 때문에 초반에 흉터가 옅어지기 전까지 티가 날 수 있고 피부 두께에 따라서 늘어진 부분을 잘라낼 수 있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의 제거가 어려울 수 있다. 또한 눈썹과의 거리가 가까운 경우 쌍꺼풀의 폭을 마음대로 정할 수 없고 눈썹거상이나 이마거상을 동반하여 진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탄력있던 옛날 눈매 그대로
 
나이가 점차 들어감에 따라 근육이 떨어지면서 동시에 피부의 처짐도 같이 오는 노화과정과 중력으로 인한 늘어짐은 사람들에게 오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늙고 나이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게 되어 외적인 요소만 봤을 때 자신의 능력치에 대한 소실로 평가를 받을 수 있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은 수술중 하나이고 무조건 예뻐진다는 개념의 성형수술이라고 보기보단 젊은 시절의 내 모습으로 돌아가면서 긍정적인 시너지를 얻기 위한 성형수술로 보는것이 좋다.
또한 노화 현상은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지만 그 현상은 사람마다 모두 다른 증상으로 나타난다. 그렇게 때문에 모든 수술은 개인마다 다른 증상을 나타내는 부분까지 정밀하게 확인하고 맞는 방법을 찾아야만 더욱 효과적으로 노화 현상을 개선할 수 있다. 
쌍꺼풀 라인만 만들어내는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처지고 늘어진 피부를 정리해서 시원하고 힘있는 눈으로 변화시켜줌과 동시에 교정까지 제대로 진행하여 기능적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는 곳으로 결정을 하는것을 적극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