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휴대폰 해킹이 심각해지면서 더이상 핸드폰도 안전하지 않은 세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휴대폰 충전기까지도 해킹에 당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르면 개인정보의 도용에 큰 피해가 갈 수 있으니 꼭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출처: 버미쌤
먼저 이 사진을 한번 봐주세요. 지금 보시는 물건을 집에는 다 하나씩 있다는 일반 핸드폰 충전 케이블입니다. 하지만 이 충전 케이블을 엑스레이로 촬영해 보면 그 결과는 정말 충격적입니다.
혹시 지금 보시는 사진 중 왼쪽과오른쪽의 차이점을 발견하셨나요? 처음 보시는 분들은 크게 다른 점을 느끼지 못할 수 있지만 오른쪽 충전 케이블을 자세히 보면 뭔가 작은 부품이 하나 장착되어 있는 게 보일 것입니다.
이 부품의 정체는 바로 해킹 메모리칩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이 작은 메모리칩 안에는 간단한 명령어를 입력하거나 또는 저장할 수 있는 장치라고 보면 됩니다.
여러분들이 노트북이나 핸드폰을 충전할 때 이 충전 케이블을 사용한다면 전류가 usb 쪽에 장착된 메모리칩을 거치면서 자동으로 작동까지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외관상으로는 일반 충전 케이블과 전혀 다른 점이 없기 때문에 어떤 게 해킹 칩이 장착된 케이블인지 확인할 수 없다는것이 문제입니다.
그리고 이게 정말 무서운 이유가 일반 사람들은 노트북이나 핸드폰에 이 케이블을 꽂아도 내 화면에는 아무런 변화도 나타나지 않고 정상적으로 충전되고 있다는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내가 지금 해킹 당하고 있는지 의심할 수도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핸드폰 충전 케이블도 정품으로 구입하는 게 보안상 안전할 것 같고 또 외부에서 무료로 핸드폰을 충전하라고 비치된 usb 충전 케이블을 이용할 때도 반드시 주의하고 되도록 본인이 사용하는 충전기를 사용하는것이 안전할것 같습니다.